학회활동 국제디지털패션콘테스트
개요 The 12th International Digital Fashion Contest 연혁  
콘테스트개최목적
  - IT와패션의 융합, 개성화, Personal Media의 발전 등을 통해 신시장이 창출됨에 따른 전문인력양성
- 대량맞춤(mass customization)’, ‘3D', '디지털패션콘텐츠(digital fashion contents)', '가상현실(virtual reality)’, ‘디지털텍스타일프린팅(digital textile printing)’ 등을 이용한 패션디자인콘테스트 개최
-‘국제디지털패션콘테스트’는 의류 제품을 가상 봉제하고 아바타에 피팅하여 생산원가를 낮추며 제품 완성도를 높이고 나아가 온라인 스토어에 제품을 전시/판매 가능하도록 하는 디지털패션기술의 저변확대 및 인재발굴 목적
- 패션메타버스(Metaverse) 시대에 맞춰 패션 실감기술을 적용하여 현실과 유사한 실재감(presence) 및 창의적 미래형 융합공간을 표현
심사기준
  - 디지털표현력(40%), 상품화가능성(30%), 창의적디자인(30%)
디지털 표현력 40% 상품화 가능성 30% 창의적 디자인 30%
· 의상 레이어링
· 원단 재질 표헌
· 탑 스티치, 주름, 단추 지퍼 등
   디테일 및 부자재 표현
· 패턴의 완성도
· 패턴의 실물제작 가능성
· 착용 가능성 (단추, 지퍼 등)
· 디자인의 창의성, 독착성
· 패션 트렌드
· 액세서리 제작을 포함한 스타일링

시기
  4~5월 중 공고 안내 후 참가 신청 시작
참여방법
  - 신청서 접수 : 신청서는 (사)한국의류산업학회 홈페이지(http://www.clothing.or.kr) 자료실에서 다운로드
- 1차 심사용 제출물 : 디자인 제안 내용이 포함된 A4 4쪽 이내의 참가 신청서
- 2차 심사용 제출물 : 1차 심사 통과자에 한하여 실물 작품과 디지털 작품 제출